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꿀팁모음 21~40
21. 변기의 때를 없앨 때는 콜라를 사용하면 함유된 시트르산이 깨끗하게 해줍니다.
→ 콜라에는 약한 탄산과 인산이 들어 있어 세척제로 사용할 수 있다. 다이어트 콜라도 사용가능!
22. 딸꾹질은 혀를 잡아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추게 됩니다.
→ 저는 항상 이 방법 사용합니다 효과 만점이에요
23. 발 저릴 때는 다리를 X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신기하게도 저림이 사라집니다.
→ 다리저릴땐 조금만 움직여도 더부 지릿해서... 30초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
24. 잘못 붙인 우표를 잘 때려면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때면 됩니다.
→ 요즘 우표 땔 일이 잘없긴하죠ㅎㅎ
25. 색이 바랜 플라스틱용기(화분이나 창문틀)은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됩니다.
→ 오래쓴 플라스틱용기에 한 번 사용해보겠습니다.
26.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.
→ 창틀은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청소하면 흙이나 먼지가 주변에 묻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.
27. 양파를 사오면 싹이 나는데 양파 봉지에 빵 한쪽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습니다.
→ 양파는 습기가 많아 통풍이 잘되는곳 또는 빵 한쪽 넣으면 오래 보관 가능합니다.
28. 가격표나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남아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됩니다.
→ 실제로 식용유가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. 바르고 5분정도 냅뒀다가 키친타올로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.
29. 삶는 빨래는 삼베주머니에 계란 껍질을 넣고 삶으면 눈 같이 하얗게 됩니다.
→ 달걀 껍질에 있는 칼슘 성분이 색소를 흡수하여 하얗게 만들어줍니다.
30. 아파트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립니다.
→ 소금이 없다면 요즘 다이소에 천원에 배수구 뚫는 여러가지 제형들이 나와있습니다
31. 더러운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 그리고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것과 같이 윤이 납니다.
→ 버터와소금 우유가 없다면 차라리 식초를 사용하시는게 간편합니다.
32. 옷에 묻은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빨면 깨끗이 없어집니다.
→ 우유, 손소독제, 알콜, 물파스등을 사용해보자
33.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(탄산)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 갑니다.
→ 물이 쉽게 썩지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. 정제수나 락스 한 방울, 김빠진사이다 등도 효과있습니다.
34.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 안에 냄새가 제거 됩니다.
→ 냄새제거뿐만 아니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케세르틴은 폐암을 억제하고 폐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 준다고해요
35.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사이에 새 식빵을 끼워주면 새 식빵처럼 촉촉해집니다.
→ 평형을 이루려는 수분의 성질때문에 밤새 서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.
36. 돼지고기 요리할 때 커피 1큰술만 넣으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
→ 잡냄새와 맛있는 색을 내는데 사용합니다.
37.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때는 물파스로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이 잘 지워집니다.
→ 볼펜자국은 물파스가 효과적입니다.
38.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해집니다.
→ 수분이 열때문에 날라가서 바삭해집니다. 김안의 '먹지마시오'가 적혀있는 수분탈취제를 같이 두면 눅눅해지지 않습니다.
39. 달걀을 삶기 전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집니다.
→ 식초를 넣고 끓는물에 숟가락으로 조심히 넣은 후 8분하면 반숙 11분하면 완숙됩니다.
40.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.
→ 변기통에 악취가 나기 전에 청소 한 번 하는게 위생상 좋을 것 같네요
댓글